이용약관 및 개인 정보 처리 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빵가루소프트가 운영하는 게임 서비스(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개인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은 회원가입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결제’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구글 플레이'(은)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 상의 결제수단으로 현금 1원당 구글 플레이 1의 비율로 환산되며, 회원의 아이디(ID)를 기준으로 충전, 결제,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제3조(약관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이라 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등 본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서비스 내 전자쪽지발송,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하거나 통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통지합니다.

3. 이용자가 제2항의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또는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결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삭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 관련 법규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 등에서 링크된 외부 웹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오기재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조(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다음의 경우에 체결됩니다.

  1.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 때
  2. 이용자가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 가입의 신청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는 때
  3. 이용자가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가입의 신청없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무료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의 저장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위 1호 및 2호의 절차를 진행한 때

제 8조(회원가입에 대한 승낙)

1. 회사는 이용계약에 대한 요청이 있을 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보류하거나 거절하는 등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② 회사가 정하는 필수정보를 누락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이법정대리인의동의를얻지않은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 등 회사가 규정한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⑤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⑥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⑦ 이미 사용 중인 회원정보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 3항 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제7조 제1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 7조 제2호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회원정보의 관리 보호)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하였으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를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회사의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이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개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 게시 ·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 서버를 해킹·역설하거나,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 일부분의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그 밖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본 조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있어 주의 사항등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으로 정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밑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민 형사상의 책임등 불이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이용제한

제 13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역사학습 콘텐츠

제 14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2.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 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1. 회사는 원할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 제공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사유, 보상조건 등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 29조 제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상품에 대해 27조 제 3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 16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고지합니다.

제 17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LMS/SMS), 푸쉬메시지 (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 될 수 있습니다.

3. 제 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8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복제 · 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를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기능하며, 이용 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 20조 제 1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합니다.

제 19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이용)

1.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제15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제 20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장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2. 제 1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하는 유료서비스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 1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사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1. 회사는 제20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12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회사가 제 20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 22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할 때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 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4장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이용계약의 해지

제 23조 (대금결제)

1.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나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4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유료 콘텐츠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 부터 24시간이내에 미 사용시 별도의 수수료· 위약금 등의 부담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 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구매계약의 경우에는 가분적 콘텐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콘텐츠

3. 회사는 제 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 (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 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 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의 유료콘텐츠를 회수하고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6. 회원은 회원 탈퇴 시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탈퇴 신청 전에 이를 환급받거나 소진하여야 하며, 회원 탈퇴 후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의 삭제로 인하여 환급 신청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7. 미성년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8.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과오납의 환급)

1.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 (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 27조 (계약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로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 하게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 및 제 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제 28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 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에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는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되는 제 2자의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니다.

9.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10.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임시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0조 (회원의 고충 처리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구성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 6조 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 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조 (재판권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11.3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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